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별, 나무, 소리


별, 나무, 소리

어두운 밤하늘을 올려다보면, 반짝이는 별들이 나에게 속삭이는 듯하다. 어릴 적, 아버지와 함께 별을 바라보던 기억이 떠오른다. 그때 우리는 나무 아래에 앉아, 별자리의 이야기를 나누곤 했다. 별은 나에게 꿈과 희망을 상징했고, 나무는 그 꿈을 뒷받침해주는 든든한 존재였다. 오늘은 별, 나무, 그리고 그 아래에서 들었던 소리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어릴 적, 시골에 사는 나는 자주 아버지와 함께 나무 아래에서 별을 바라보았다. 그곳은 아무것도 없는 한적한 곳이었지만, 오히려 그 평화로움이 나를 매료시켰다. 아버지는 항상 별을 보며 “저 별들은 우리를 지켜보고 있어.”라고 말씀하셨고, 나는 그 말이 무척이나 신비롭게 느껴졌다. 밤하늘의 별들은 마치 우리를 위해 반짝이고 있는 것 같았다. 별을 보며 꿈꾸던 나는 그 순간의 특별함을 잊을 수 없다.

밤하늘의 별들은 때로 나에게 소원을 빌게 하기도 했다. 한때 나는 하늘의 별들을 세며, 저 별에 내 꿈을 걸어보곤 했다. “그 별은 나의 소원이 이루어지게 해줄 거야.”라는 순진한 믿음이 내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별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는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소원은 그저 별을 바라보는 것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다.

별을 보며 느꼈던 그 희망과 기대는 나무에게도 이어졌다. 나무는 내게 그늘을 만들어주고, 그 아래에서 나는 무수한 상상을 하곤 했다. 나무의 높고 푸른 가지들은 하늘과 이어져 있었고, 그 가지들 사이로 별이 보였다. 나무는 내게 든든한 친구이자, 언제나 나를 지켜주는 존재였다. 어린 시절, 그 나무 아래에서 나는 내 친구들과 함께 뛰어놀았고, 그곳은 우리가 가장 행복하게 놀던 장소였다.

나무가 만들어준 그늘 아래에서는 여러 가지 소리들이 들렸다.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의 소리, 멀리서 들려오는 개구리의 울음소리, 그리고 친구들의 웃음소리가 어우러져 내 귀에 감겼다. 그 소리들은 내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었고, 무엇보다도 그 소리들이 모여 만들어내는 조화는 내게 위로가 되었다. 나는 그 모든 소리들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작은 세상에 빠져들곤 했다.

시간이 흐르고 나무는 더욱 성장했고, 나도 성장했다. 그러나 성장함에 따라 바쁜 일상 속에서 잃어버린 것들이 많았다. 별을 바라보던 그 시절의 순수함, 나무 아래에서 친구들과 함께 놀던 즐거움은 점점 사라져갔다. 성인이 되고 나서, 나는 도시의 빌딩 속에서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며 여유를 잃어버렸다. 하지만 가끔 하늘을 올려다보면, 여전히 별들이 반짝이고 있다는 사실이 나에게 작은 위안을 주었다.

어른이 된 지금, 나무와 별을 바라보며 느꼈던 그 감정은 여전히 나의 마음속에 살아 있다. 별을 바라보며 느끼던 희망, 나무 아래에서 들었던 소리들은 시간이 지나도 잊히지 않았다. 그 시절의 기억들이 나를 위로해주고, 새로운 희망을 찾게 해주었다. 그리고 나는 다시금 그 시절의 순수함을 찾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가끔은 자연 속으로 나가기로 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나무가 있는 곳에서 별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지기로 한 것이다. 다시 한 번 그 시절의 감정을 느끼고 싶었다. 별을 바라보며 소원을 빌고, 나무 아래에서 소리들을 듣고 싶었다. 그렇게 다시 한 번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어느 주말, 나는 시골로 떠났다. 나무가 우거진 곳에서 별을 바라보며 오랜만에 여유를 찾았다. 별빛이 나를 반기듯 반짝였고, 그 아래서 나무의 그늘이 나를 감싸주었다. 바람이 살랑이며 나뭇잎 사이로 스며들고, 그 소리들은 오랜만에 내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었다. 나는 그곳에서 별과 나무에게 내 이야기를 나누며 그들의 조용한 응원을 받는 기분이었다.

별빛 아래에서 소원을 빌며, 나는 그동안 잊고 지낸 많은 것들을 되새겼다. 성인이 되고 나서 삶의 무게에 눌려 잊고 지냈던 것들, 그리고 꿈꾸던 마음이 다시금 살아나는 순간이었다. 그리고 나무는 그늘 아래에서 내게 말해주었다. “너의 소원은 결코 혼자가 아니다. 나도 항상 너를 지켜보고 있어.”

그 순간, 나는 다시 한 번 나의 삶을 돌아보았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나 자신을 잊지 않고, 삶의 작은 것들을 소중히 여기며 살아가야겠다고 다짐했다. 나무와 별이 나에게 주었던 메시지를 잊지 않고, 앞으로의 삶에서도 그들을 기억하며 살아가고 싶다.

우리는 매일 바쁘게 살아가지만, 그 속에서 별과 나무의 소리를 들으며 다시 한 번 우리의 마음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 자연은 항상 우리를 위로해주고, 그 속에서 우리는 잃어버린 감정을 찾을 수 있다. 그 순간들을 소중히 여기며, 나는 다시금 별을 바라보며 꿈꾸는 삶을 살아가기로 했다. 그렇게 나무 아래에서 들었던 소리들이 다시 한 번 내 마음속에 울려 퍼질 것이다.